[이쁜여성의원] 여성의 허리통증, 골반염 증상일수도

서초구에 사는 직장인 송모씨(28)는 최근 없던 생리통 증상이 생겼다. 초경부터 생리통이라는 것을 모르고 지냈던 그녀는 갑자기 생겨버린 생리통 증상으로 당황했으나 그냥 방치하기에는 찝찝하여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았다.

하지만 진단결과는 생각치도 못했던 '골반염'. 갑자기 그녀에게 골반염 증상이 생긴 이유는 무엇일까?

 | 골반염 증상, 여성의 생리통 증상과 비슷해 방치

안녕하세요, 강남산부인과 이쁜여성의원입니다. 여성들에게 자주 생기는 허리통증과 하복부 통증은 한달에 한번 있는 생리통의 증상과 맞물려 방치되기 쉬운 통증입니다. 하지만 이 통증을 그냥 방치하였다가는 골반염으로 병을 키우는 경우가 많아 여성들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강남산부인과 이쁜여성의원에서 생리통 증상처럼 하복부통증과 허리통증을 유발하는 골반염과 그 증상,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려 합니다.


 


 | 여성의 허리통증 유발하는 골반염, 원인은?

골반염은 자궁 내 경관에 번식하고 있던 세균이 나팔관이나 복강, 자궁 내막 등에 퍼지면서 염증을 일으키는 여성질환입니다. 보통 골반염은 자궁경부나 질에 생긴 염증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였을때 번식하고 있는 균이 자궁을 타고 위로 올라가면서 생기게 됩니다.


    
골반염을 유발하는 세균은 보통 외부에서 성감염에 의해 난관과 자궁을
    타고 들어와 염증을 일으키게 되는데, 골반염은 25세 미만의 젊은 여성
    에게서 많이 나타나고 여러 성파트너를 가지고 있는 경우 잘 걸리게 됩니다.


골반염은 주로 각 면역상태나 컨디션에 따라 증상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으며, 보통 골반염 증상이 지속되면 만성 골반염으로 번지기 때문에 한번 골반염이 생기면 완치가 힘들고 여성의 건강에 굉장히 위협적인 질병입니다.


 | 골반염의 증상은 어떤 것이 있을까?

골반염이 생겼을때에 우리 몸에 생기는 증상은 주로 생리통과 비슷하게 하복부의 통증과 불쾌감, 허리통증, 분비물 증가 등이 있습니다.

특히 골반염 증상은 난관염 증상이나 자궁외임신, 자궁내막증과 같은 다른 여성질환들의 증상과 비슷하기 때문에 평소 주기적인 산부인과 검진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위 사례의 송모씨(28)처럼 생리통 증상이 없었는데 생긴 경우나, 생리가
    끝날 때쯤 하복부나 허리통증이 유난히 도드라진다면 골반염 증상이나 
    자궁근종 증상은 아닌지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반드시 정확한 진료

    받아보아야 합니다.


 

 


 | 골반염 증상 치료방법은?

예전에는 골반염을 개복수술을 통해 치료했지만, 최근엔 원인균에 따라 치료방법이나 각 항생제들이 잘 개발되어 나왔기 때문에 골반염 증상을 초기에만 발견한다면 항생제나 소염제 만으로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 골반염 증상, 입원치료가 필요한 경우

    1. 통원치료 약물로 골반염 치료가 어려워 주사 항생제 치료가 필요한 경우
    2. 구토, 오한, 고열 등의 증상이 심해 일상생활이 어려운 경우
    3. 난관이나 난소에 골반염으로 인한 고름주머니가 있어 수술이 필요한 경우
    4. 임신 중 골반염이 의심되는 경우


골반염 증상을 제때 치료하지 못하면 난관이 막히게 되어 여성불임까지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여성분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링크] 골반염 치료 비용 & 가격 문의하러가기




Posted by 이쁜천사

블로그 이미지
사랑하고 사랑받는 아름다운 여성을 위해♥
이쁜천사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